본문 바로가기

야매후기

인바디 다이얼 : 집에서 체성분 측정하고 다이어트 시작하자!

2023년 새해가 밝았슴다!! 올해는 계획했던 모든 것들이 다 이뤄지기를!!

 

대체로 새해가 되면 나오는 다짐이 있죠. 다이어트. ㅋㅋㅋㅋ 매년 다짐하지만 매년 실패한다능.. 올해는 그래서 좀 더 팩트로 두들겨 맞고 정신 차리자는 의미에서 체중계를 비싸게 장만했습니다.

 

넵. 가정용으로 나온 인바디 다이얼 입니다 ㅎㅎ. 정확히는 인바디 다이얼W 라고 부르는 듯요.

 

인바디 다이얼 W

인바디 다이얼

 

이렇게 생겼읍니다. 우리가 흔히 건강검진받으러 가면 보이는 인바디는 전문가용이고요. 요거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체성분 측정을 도와주는 가정용입니다. 발판에 올라가는 건 똑같습니다. 대신 체성분 측정을 위해 케이블로 연결된 손잡이를 잡아야 합니다.

 

인바디 다이얼

 

항상 느끼지만 이런 봉인씰을 떼지 않으면 이게 고장인지 불량인지 어떻게 알 수 있죠..?

 

인바디 다이얼

 

뭐 어쨌든 포장 하나는 기깔나게 튼튼한 상태로 왔습니다 ㅋㅋ 이상하게 저 에어포켓이 있으면 신뢰가 가더라고요. 어설픈 종이 완충재나 뽁뽁이보다는 나아 보입니다 ㅎㅎ

 

인바디 다이얼W

 

에어포켓에서 구출한 인바디 다이얼입니다. 첫 사진에서는 손잡이를 꺼낸 상태로 보셨을 텐데요. 정리된 상태로 두면 위와 같습니다. 깔꼼해요. 가운데에 신장(키) 입력을 위한 다이얼이 있는데, 그래서 모델명에 다이얼이 들어간 건가 싶습니다.

 

어플 연동을 안한 상태에서는 다이얼을 돌려 키를 입력한 후 측정할 수 있어요. 결과는 상단 액정화면에 표시되긴 합니다만, 너무 대략적인 결과값입니다. 이럴 거면 비싼 돈 들여서 인바디 체중계를 구매할 이유는 없죠 사실. 공식 어플을 무조건 같이 써야 합니다. 어플 소개는 잠시 후에!

 

인바디 다이얼W

 

다이얼 부분입니다. 신장을 세팅하는 기능 외에는 뭐 없는 거 같아요.

 

인바디 다이얼

 

다이얼을 돌려보면 위 액정화면에 수치가 나옵니다. 본인 키에 맞춰서 조정하면 돼요.

 

인바디 다이얼

 

전원 공급은 건전지로 하네요. AA 건전지가 무려 4개나 들어갑니다. 비록 4개씩이나 필요하긴 하지만, 괜히 유선으로 연결되서 이동에 제한이 생기는 것보다는 훠어어얼씬 낫죠.

 

 

게다가 비싼 돈 들인 체중계라 그런지 건전지도 상콤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전지가 맞긴 한가 싶은 중국산 아니고요. 나름 벡셀 브랜드 건전지를 주네요 ㅋㅋ 아무튼 건전지가 들어 있으니 당장은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바디 다이얼

 

요건 설명서에 나온 측정 자세입니다. 발판에 정확히 서 있는건 기본이고요. 손잡이를 잡을 때 자세에 좀 신경 써야 합니다. 인바디 측정 방식상 팔이 허리에 닿지 않게 해줘야 정확성이 올라간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 모델이 서 있는 것처럼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삑삑삑삑 거리면서 측정하는데 END 뜰 때까진 움직이면 안 돼요.

 

 

반응형

 

인바디 다이얼 어플리케이션

인바디 다이얼 어플리케이션

 

이제 인바디 다이얼을 제대로 쓰기 위한 필수 준비물. 애플리케이션을 받아 봅시다. 플레이스토어에서 Inbody를 검색해서 받아주세요.

 

 

먼저 회원가입부터 하시죠. 휴대폰번호로 본인인증 진행하고요.

 

 

이메일 입력하고 비밀번호까지 설정합니다.

 

 

생년월일과 성별도 입력합니다. 이게 인바디 체성분 측정에 꼭 필요한 정보인가 싶긴 하지만, 쓰라니깐 써야죠 뭐.

 

 

약관 동의는 필요한 것만! 쓰잘데기 없는 마케팅 동의는 무조건 거르세요. 그러면 이제 마지막 단계로 블루투스 페어링이 남았습니다. 인바디에서 체중계 말고도 이것저것 만든 게 많네요. 그러거나 말거나 우리는 인바디 다이얼을 등록합니다.

 

 

왼쪽은 연동이 끝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아직 검사를 안 해서 결과값이 없어요. 아래에 있는 인바디 검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인바디 근처에 휴대폰을 놓고 검사하기를 클릭하세요. 본체에서 삐빅 소리가 나면서 검사를 준비합니다. 그때 올라서서 아까 안내드린 자세로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삐비비비~ 삐~! 하면서 끝날 거예요. 생각보다 좀 걸림 ㅇㅇ

 

그랬더니 나온 결과가 오른쪽입니다. 씹돼지 인증이네요 ㅠㅠㅠ 골격근량은 없고 체지방량은 흘러넘치네요 아주 흑흑. 2023년에는 내 이 녀석을 아주 고냥 조져버릴 겁니다!! 올해 12월 31일에는 반드시 저 치욕적인 표준체중 비만형(C자)를 없애버릴 거예요 ㅠㅠ 다이어트 가보자고!!

 


인바디 다이얼은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오트밀베이지보다 소프트화이트 색상이 더 좋더라고요. 야매후기에 사용한 모델도 화이트였습니다. 가격은 쿠팡에서도 보고 네이버에서도 보고 하면서 여기저기 비교해 보세요~

 

인바디 다이얼W 체중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집에 원래 스마트 체중계가 있긴 있어요! 앳플리였나..? 아무튼 그것도 어플로 연동해서 체성분 측정해주고 보여주는 체중계였는데요. 아무래도 수치가 부정확한 것 같고 이래저래 신뢰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측정도 안 하게 되고 오히려 방치하더라고요 ㅋㅋ

 

이번에 인바디 다이얼 체중계를 사면서 다짐한 건, 이 비싼 놈을 감가상각 끝날 때까진 아주 조져보자! 였습니다 ㅋㅋ 인바디 하면 체성분 측정 쪽에선 공신력이 있잖아요. 검진센터의 전문장비만큼은 못하겠지만 집에서 주기적으로 측정하고, 팩트로 얻어맞다 보면 정신 차리지 않겠습니까 ㅋㅋ 괜히 운동도 한 세트 더 하게 되고, 배민도 없애버리고 할 수 있을 듯해요 ㅎㅎ

 

아무튼 2023년 올해에는 인바디 다이얼 W 와 함께! 다이어트에 성공해볼랍니다! 모두들 파이팅 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