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매후기

현대오피스 가정용 문서세단기로 영수증 갈아버리기

영수증을 모으는 편은 아닌데, 어쩌다보니 집에 자주 쌓인다. 마트에서, 음식점에서 받는 영수증이 대부분이고, 가끔 배달음식 시킬 때 받는 것도 있다. 이 영수증 처치가 곤란하다. 카드번호 마스킹은 되어 있는데 그래도 불안하다. 맴버십 번호라도 입력했으면 이름까지 노출되는 경우도 있음.

 

영수증 뿐만 아니다. 얼마 전까지 줄기차게 날아오던 주주총회 안내장같은 우편들. 내 이름이며 주소가 낱낱이 적혀있는 종이들이다. 무심코 종이박스처럼 분리수거하기엔 괜히 찝찝하다.

 

그리하여, 그동안 버리지 못해 모아둔 영수증이 터지기 직전에, 가정용으로 쓰기 좋은 문서세단기를 사버렸다.

 

728x90

 

뜨든!! 이 바닥에서 가성비로 유명한 현대오피스 가정용 문서세단기다. 모델명 PK-302CC. 탁상에 놓고 쓰기 좋은 정도의 크기에, 무려 자동 문서세단기다!! 가정용 문서세단기는 팔 빠지게 손으로 돌려 세단하는 제품도 많은데 이 녀석은 자동이다. 영수증을 넣기만 하면 알아서 갈아준다는거다.

 

 

주로 영수증 정도의 작은 문서 세단에 최적화되어 있다. 그래서 종이 투입폭이 120mm 밖에 안된다. A4 사이즈를 세단하려면 다른 모델의 세단기를 써야할거다. 관련 링크는 포스트 하단에 남겨놨음.

 

개인정보 파쇄의 목적이 전부인 기계다. 얼마만치 잘게 파쇄하는지도 고려해야 함. 공식스펙으로는 4*28mm 정도의 꽃가루형 세단기로 보인다. 싼마이 세단기를 보면 국수처럼 일자로 파쇄하는 것도 있는데, 이런거는 그냥 거르자.

 

 

이렇게 꽃가루 형태로 파쇄되어 나온다. 영수증을 여러장 겹쳐서 세단하면 어쩔 수 없이 뭉친 상태로 꽃가루가 되긴 하는데, 이 정도 가격대에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자. 사실 고급 세단기도 겹쳐서 갈아버리면 어쩔 수 없을걸?

 

 

현대오피스 브랜드명이 페이퍼프렌드인가 보네. 암튼 PK-302CC 모델 외관은 아담하게 생겼다. 탁상용으로 마케팅하던데 납득되는 정도. 어디 바닥에 두고 사용하기엔 너무 작다. 컨셉과 디자인이 모두 탁상용 아니면 안되는 사이즈다.

 

 

 

크게 정회전, 자동, 정지, 역회전을 오가는 버튼이 있고 그 아래 투입구가 있다. 세단물은 3장 이하로 넣으라는데, 영수증 기준으로 4장도 문제 없이 갈아버린다.

 

 

이렇게 손잡이가 있다. 속지말자. 밑에 있는 파쇄지통까지 함께 들어주는 손잡이가 아니다. 밑에 통은 무시하고 본체만 들어올리는 목적이다. 파쇄날에 종이 부스러기가 잔뜩 껴있는데 손잡이 들었다간 청소기 꺼내와야 할거다.

 

본체랑 통이랑 결합해주는 기능만 있어도 사용이 훨씬 편했을 듯. 세단기 들고 옮기려면 저 손잡이로 들어올리면 안되고 바닥을 잡고 들어야 하는 구조임. 똑딱하고 결합되면 손잡이만으로 세단기를 이동할 수 있고, 결합을 풀면 본체만 들 수 있고 얼마나 좋아 그러면!

 

현대오피스 PK-302CC 문서세단기 작동

 

자동으로 설정하고 영수증 몇 장 갈아봤다. 정지상태에서 세단 인식도 큰 문제 없고, 세단을 끝낸 후 일정 시간 지나고 알아서 정지하는 것도 문제 없다. 보기보다 똑똑한 녀석이다.

 

 

근데 또 신나서 갈다보면 파쇄함이 가득차서 비워야할 때가 올거다. 이 때 본체를 들어보면 대부분 이런 상황일듯. 날에 걸려있는 잔여물이 상당하다. 이게 한 두장 세단할 때는 괜찮은데, 쉬지않고 갈다보면 이렇게 되는 것 같았다. 처음에 멋모르고 들어올렸다가 바닥 난리남. 저 위 영상보면 왜 굳이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뒀는지 이해가 될거다.

 

 

이럴 땐, 당황하지 말고 파쇄함 비우고 다시 본체랑 합친 후에 '역회전'을 걸어버리자. 걸려있던 부스러기들이 알아서 떨어져 나온다. 그래도 낀 건 어쩔 수 없음 이 녀석 가격을 생각합시다.

 

아참, 파쇄함 비운다고 들기 전에 반드시 전원이 뽑혀있는지, 아니면 최소한 정지 상태인지 꼭 확인하자. 행여나 자동에 둔 상태로 들었다가 작동하는 바람에 다칠 수도 있다.

 

 

3.5리터짜리 통이 생각보다 금방 가득찬다. 파쇄한 종이들은 재활용 분리수거로 버리는게 아니라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한다. 괜히 모아서 분리수거하면 안된다!


현대오피스 공식 스토어나 쿠팡이나 가격이 똑같다. 이왕이면 로켓배송으로 빨리 받아봅시다.

 

현대오피스 문서 세단기 PK-302CC

COUPANG

www.coupang.com

본문에 잠시 언급한, A4 세단을 위한 모델이다.

 

현대오피스 탁상형 전동 문서세단기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